Advertising

PPL의 정의 및 닭집아들 광고적용

 

[SBS 나의판타집]에서 ‘에이핑크’ 초롱이와 보미가 시식한  ‘닭집아들 직화무뼈닭발’

 

PPL이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 직역하면 ‘제품 배치’라는 뜻이고, 간접광고 또는 작품속 광고를 말한다.
 
간접광고 마케팅의 일종으로 이용되며 TV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 그리고 영화등에 제품을 노출시킴으로써 홍보 하는 것을 PPL이라고 부르는데, PPL을 이용한 광고는 광 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고,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인식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광고주들이 좋은 프로그램에 자신들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기 위해 주의깊게 살펴보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출연하는 연예인 또는 주인공을 따라하고 싶어하는 시청자 들의 심리가 반영되기 때문에 더 큰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제작되는 드라마는 제작비의 상당 부분이 PPL 광고료로 마련되는 경우도 많고, 치솟는 배우 들의 출연료, 그리고 유명 작가의 원고료를 충당하기 위해 PPL은 재원 마련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하성에프앤비의 브랜드 "닭집아들"은 온라인 마켓에서 오 랜동안 판매를 하며 어느정도 쌓아놓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이제는 도약할 시기가 되어 여러 PPL을 조율하고 눈여겨 보고 있던 중에, SBS[나의판타집]이라는 예능프로그램 에서 닭발을 좋아하는 아이돌로 유명한 '에이핑크' 박초롱 양과 윤보미양의 출연소식을 듣고 바로 PPL간접광고에 참여할 뜻을 밝혔다.

PPL이 프로그램과 조화되지 못하면 시청자들에게 반감을 줄 수도 있다고 하는데, 우리의 예상은 적중하여 단지 연기가 아닌, 닭발을 진심으로 좋아하는 아이돌들이 닭집아들의 "직화무뼈닭발"을 맛있게 먹어줌으로써, 그 모습을 본 시청자들의 반응은 과히 폭발적이었다.  네이버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에 “직화무뼈닭발”이 기록되었고 자사 쇼핑몰인

“하성몰”이 방송 당일 날 다운될 정도였다. 

하성에프앤비의 임원진들은 PPL의 가능성을 높이평가 했고, 앞으로 닭집아들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PPL광고에 노출시킬 예정이다.

하성에프앤비' 황의환 대표에 따르면 “자사 브랜드 제품 으로는 사상 첫 공중파 공식 협찬을 하게 되었고, 특히 에이핑크 박초롱양과 윤보미양이 닭발을 굉장히 좋아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 반갑고 기쁜 마음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아울러 "‘신선한 재료로 정직하고 맛있게’ 라는 슬로건 아래 HMR시장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이어가며 누구나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닭집아들’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헤럴드경제 (http://biz.heraldcorp.com)

 

닭집아들 두번째 PPL 도전

 

[MBC 전지적 참견시점] 전참시에서 영화 ‘파이프 라인’의 주인공들, 배우 음문석 with서인국,이수혁 ,배다빈과 함께 [닭집아들] 직화무뼈닭발 시식 

하성에프앤비(F&B)의 브랜드 "닭집아들"은 이번에 두번째 PPL에 도전했다.  영화 '파이프라인'의 주인공 음문석이 서인국, 이수혁, 배다빈 등과 함께 캠핑에 나서는 컨셉이다.  음문석은 시간낭비를 용납하지 않는 열정맨의 모습을 선보였고 캠핑장에서 셰프로 변신했다. 영화 '파이프라인' 의 주연배우들인 서인국, 이수혁, 배다빈이 음문석의 캠핑장에 찾아왔고, 이들에게 정성가득 손수만든 수육과  에피타이저로 등장한 닭집아들의 직화무뼈닭발 제품을 치즈와 함께 녹여서 대접하는 장면이 보여졌다.  이 캠핑장에서 술을 무지 좋아한다는 배우 서인국이 “닭집 아들” [직화무뼈닭발]을 정말 맛있게 먹어줬고, 닭발을 먹자마자 술이 당긴다는 제스처를 선보였다. 


배우 서인국은 미식가답게 맛보기 전부터 정성스레 직화구 이 불향을 맡으며 신중하게 향을 음미한 뒤, 제품을 맛보고 나서 “맛있다, 진짜 맛있다”라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이 장면은 유튜브 MBC 공식 종합 채널에서  ‘[전참시] 서인국 X 이수혁 X 배다빈 은근 순딩이들’이라는 제목의 유튜브나 [MBC전참시] 2021년 5월22일  154회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_나의판타집.jpg

닭집아들 직화무뼈닭발, ‘SBS 나의판타집’에 음식 부분 공식 협찬

 

시청률 조사 기업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3일에 방송된 ‘나의판타집 2회차’는 가구 시청률 평균 4.4%(수도권기준), 분당 최고시청률 5.4%(가구기준), 최종 종합 시청률은 3.7%를 기록하며, 1회차 대비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였다.

이런 가운데 ‘하성에프앤비’의 ‘닭집아들 직화무뼈닭발’이 에이핑크 초롱보미 편에서 직접 만든 감자전과 함께 곁들여 먹는 장면이 주목되었다. 예전부터 걸그룹 ‘에이핑 크’ 하면 ‘닭발’이라는 키워드가 따라다닌다. 수차례 방송을 통해 걸그룹 ‘에이핑크’는 멤버 전원이 유독 ‘닭발’을 굉장 히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 유명세와 인기 탓인지 방송 직후, 네이버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에 ‘직화무뼈 닭발’이 기록되었고, 동시에 ‘닭집아들’ 또한 4위를 기록하였다. (2021년 1월 13일 기준 축산 인기검색어)

AD_전참시.jpg
white bar_500x70.jpg